누구나 코인을 만들수 있다? 시발토큰 ICO 둘러보기



시발토큰

(SIBAL Token)



"FUCK토큰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

코인심볼 : SIBAL

총 발행량 : 18,181,81 SIBAL

합의 프로토컬 : 채굴 불가

최소 구매수량 : 18 SIBAL

가격 : 1 ETH = 181818 SIBAL


진지하게 만들어진 괴짜 코인이라 저도 진지하게 소개를 해봤습니다.


(시발토큰의 홈페이지)


https://www.sibal-token.com


누가봐도 허접한 사이트와 로고지만 나름 구색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공식 텔레그램, 트위터가 있으며, 쩌는 백서도 있습니다.

친절하게 외국인을 위해 사이트 번역 탭도 준비되어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이더스캔에서 실제 토큰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도 해보았고 구매도 가능하니 참으로 재미난 코인이죠 ?


(시발토큰의 공식 트위터)



누구나 만들수 있는 코인.




얼마 전 상장코인의 직원분, 블록체인 전문가분들과 술자리를 함께 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가 매일같이 수십개씩 생겨나는 ICO와 에어드랍을 보며, 정말 아무나 코인을 발행이 가능한건가요 ? 라고 질문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저같은 일반인이 약간의 공부를 하고 가능한건지 여쭤봤습니다.

그분들의 답변은 "가능하다"였습니다.


그래서 한가지 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럼 코인을 만들고 ICO를 하고나서 토큰만 주면 사실 할일이 끝난거죠?

어차피 상장이 되냐 안되냐 문제는 믿고 투자한 투자자가 감내해야하는 몫이니깐요.


"요즘은 사람들이 이런 부분을 잘 알기때문에 아무 코인에 투자하진 않죠" 라고 대답을 들었지만..

그분들과 이야기를 나눈 결과는 뭐 제가 생각한대로 였습니다.



아무나...


아무나 ICO를 할 수 있구나..


그럴싸한 홈페이지에 토큰만 던저주면 할일이 끝난거구나..


과거 이미 제가 포스팅한 글중에 이런 코인도 있었지요.



(정말 다양한 코인들이 매일같이 생겨난다)


얼마전 친구가 재미난 ICO가 있다며 링크를 하나 보내줬습니다.

바로 위에 소개드린 시발토큰입니다. 재밌어서 답장으로 "나도 지랄토큰 하나 만들어야겠다" 라고 받아쳤습니다.


작년부터 무료 에어드랍을 공유드리며 느낀것은 가상화폐가 규제밖에 있는 이런 헛점을 이용한 스캠이 너무나 많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유형을 접했기때문에 덕분에 스캠코인 판별하는 능력이 더 길러지는 효과? 가 있었습니다.


(가즈아를 외치면 꼭 안가는 코인판)


코인판.. 정말 재밌습니다.

저도 트레이더도 함께 하고 있지만 확실히 돈을 쉽게 벌기도, 잃기도 하는 시장입니다.

(잘 투자하면 적금이나 펀드보다 수십배의 수익률을 자랑하는건 사실입니다..)




코인 뿐만아니라 어디든 돈이 도는 곳은 언제나 사기꾼이 있기 마련이지요.

수년뒤 가상화폐가 자리를 잡기 전까지는 이보다 더 재미난 일들이 많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4월에 공유드렸던 531억의 사기극, 세이브드로이드 해킹사태를 기억하시나요?

다시 돌아와 스캠이 아닌 것을 밝혔지요. 이러한 행위를 한 이유가 ICO와 스캠이 너무나 많아서 경각심을 주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의 일환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 행동이 잘못된건 사실이지만, 정말 경각심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추가로 시발토큰 백서내용 첨부드립니다. 모욕감을 주고 싶은 사람에게 전송하는 토큰이라고 하네요)



시발토큰 백서 (WhitePaper)


SIBAL 토큰은 FUCK토큰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만들어졌으며 이를 좀더 한국 실정에 맞게 현지화 한 버전입니다. 


한국인으로 살면서 우리는 매일 SIBAL같은 일상에서 불공평함에 대해서 할 말이 많을 것입니다.

모두가 일회성 펌핑과 일생일대의 신분상승 기회만을 노리고 있는 이 상황에서 저희는 약간의 수정을 가한

FUCK토큰인 SIBAL 토큰을 여러분께서 애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SIBAL은 영어로 ‘fuck’ 혹은 ‘shit’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직접적으로 SIBAL이라고

말한다면 이는 영어의 어떠한 단어들보다도 더욱 강력한 감정이 실린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수 싸이에

의해서 ‘강남’이라는 말이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사례가 있듯이 저희는 SIBAL토큰을 통해서 더욱 찰지고 실용적인

SIBAL이라는 말을 전세계에 널리 이롭게 알리고자 합니다.


저의 매우 객관적이지 못하고 절대적인 개인의 추정에 의하면 우리 모두는 적어도 하루에 5번 이상

SIBAL이라고 외치고 싶어합니다. 이는 매우 긍정적 혹은 전혀 반대로 부정적인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SIBAL토큰의 기능은 매우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당신은 이 토큰을 통해서 누군가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으며

말도 안되는 확장성, 세계를 바꿀 수 있다는 개소리 같은 하이테크 따위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스캠의 가능성은

없으며 이는 SIBAL토큰의 개 단순함 및 멍청함에 기인합니다.


SIBAL토큰을 사용해서 모욕감을 주고 싶은 사람에게 한두개의 SIBAL을 전송해보세요. 받는사람은 ‘SIBAL이

도착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게 될 것이고 이 효과는 당신의 기대치를 넘어설 것입니다.


비전

본 프로젝트에 비전 따위는 없습니다. 저희는 저희가 지키지도 못할 약속을 내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가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SIBAL을 건네줄 뿐입니다. 소각 기능, 봇, 그 외의 쓰잘데기 없는 기능따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괴짜코인이 팔릴리가 없겠지만, 앞서 폰지코인 사건을 생각하면 사는 사람이 있다는게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