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인가? 비트코인 다이아 밋업 현장







"자괴감이 든다"



코인판에서 본 게시글에서 본 비트다이아 밋업 게시글의 댓글입니다.



코인을 하는사람은 주로 20~30대 중후반 계층이 가장 많을 겁니다. 그 중 남자가 80% 이상일겁니다.

젊은 사람이 많이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인터넷 사용이 친숙하고 코인 지갑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 습득이 빠르니 장년층 계층에 비해 확실히 이점이 있는 건 확실합니다.



그런데 어르신분들을 모아놓고 엉뚱한 코인을 "이 코인이 요즘 뜨고있는 비트코인보다 훨신 좋으거에요" 라고 포장하고 투자를 유도하는 경우를 보면 썩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트위터 게시글)


"위의 댓글에 코인판에 희망을 가지고 있었던게 자괴감이 든다" 라는 댓글을 보니 너무나 공감이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코인을 하면서 컨퍼런스 참석과 책을 통해 공부해오고 있지만 이런 상황을 마주할때 마음이 아픕니다.


비트코인 다이아가 그렇게 좋은 코인일까요 ? 전 잘모르겠습니다.

익명의 3명의 개발자가 개발한 코인. 하드포크라는 명목이 있지만 사실 그냥 파생 복제 코인인 것이죠.


<비트코인 파생코인>

비트코인 > 비트코인캐시 > 비트코인골드 >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그외>

슈퍼 비트코인 / 라이트닝 비트코인 / 비트코인 우라늄 / 비트코인 갓 / 비트코인 다크 / 비트코인 캐시플러스 등등.. 어마어마함...


전에 소개해드렸던 사이트인 "Is This Coin Scam?" 아래 사이트만 봐도 얼마나 그 파생 상품들이 많은지 알 수 있죠.


(비트코인의 이름을 빌린 수많은 코인들...)



우후죽순 생겨나는 비트코인 파생 코인들 덕분에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이미지 신뢰도는 더 떨어진것이 사실입니다.

위와 같이 골드, 다이아, 우라늄 등 온갖 좋은 말들은 다 가져다 붙였죠. 세그윗 2X 코인도 가짜로 나오기까지 했으니..

비트코인 다이아 같은 코인이 수많은 거래소에 상장된 것도 사실 코인시장 초기 수혜를 입은거나 마찬가지일겁니다.


지금 저런 종류의 코인이 나왔다면 쉽게 상장이 되었을까요 ? 글쎄요 제 생각엔 쉽지 않았을겁니다.



지불결제 코인만 놓고 본다면 이미 비트코인을 능가한 코인들은 한참 많이 있습니다.

비트코인다이아(BCD)가 가진 순 기능만 가지고는 그다지 전망이 있어 보이지도 않습니다.


블록체인과 코인은 새로운 개념으로 탄생한 4차 산업혁명의 미래기술이란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분산 원장을 이용한 이점은 이미 검증된 기술이기도 합니다. 보험, 공문서 처리 등등..


하지만 초창기 미숙한 시장에 미래 기술을 포장한 투자 유도를 볼때마다 생각이 많아지네요.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