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Qtum) X86 이란? Virtual Machine 런칭이벤트 현장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퀀텀 Qtum X86 Virtual Machine 런칭 이벤트는 5월 24일 저녁에 특급 호텔인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중요한 자리인 만큼 큰 규모에서 진행합니다.


컨퍼런스장은 아래층으로 한층 내려갑니다.



맞은편엔 런칭행사가 끝나고 가볍게 부페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장소입니다.



퀀텀 x86 런칭이란 ?

간단하게 말해 퀀텀에서 새롭게 바뀌는 부분으로 기존에 어려웠던 EVM 명령어 방식에서 인텔의 마이크로프로세서 계열의 X86의 명령어 세트로 변화하여 다양한 확장이 가능해짐.


스마트 컨트렉트 실행이 가능해지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더 쉽게 블록체인을 더쉽게 개발 할 수 있으니

개발자 입장에선 엄청난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크게 행사를 하는 것이구요.


퀀텀 입장에선 큰 호재인데 하락장에 조용히 뭍혀간 느낌입니다.


QR 코드를 스캔하여 별도의 채팅방에 입장했습니다.

저녁시간이 늦어져서 채팅방에 배고프다는 원성이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ㅎㅎ


기념으로 받은 티셔츠 / 위에 기기는 번역기입니다.



좌석수를 보면 꽤나 규모가 큽니다. 아무래도 일찍왔더니 사람이 없네요.
나중에는 많은 분들이 착석하셨습니다. 200명이 넘었던 것 같습니다.



패트릭 연설


패트릭도 예전에 보던 모습하고 살짝 달라진 느낌입니다. X86 발표중.


X86 런칭을 통해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난다는 부분


X86이 가동되는 모습을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식사는 씨펀(CFUN) 매니저님과 함께 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만남입니다.

식사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늦게 시작해서 조금 힘들었지만, 패트릭이 이번 런칭행사를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코딩을 구현하는 장면이나 이런 부분들은 좋았으나, 투자자 입장에선 사실 좀 어려운 내용들이 많았네요. 

(모르는 내용이 나올때는 살짝 지루했습니다) 어쨌거나 개발자 입장에선 상당히 좋은 정보들로 보입니다.



시작시간이 늦었던 것을 제외하면 진행부분이나 다른 밋업보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퀀텀 댑 관련 여러 관계자 분들을 볼 수 있었고 중간에 추첨 이벤트 덕분에 다들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네요.

퀀텀 팀들이 열심히 하는 만큼 연말에는 빛을 바랄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


확실히 이러한 밋업을 많이 다닐수록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은 좋네요.

더 열심히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help@bitnj.co.kr • 회사명 : 비트엔제이 / 사업자등록번호 : 139-06-18737